집에서 뱃살 빼는 운동 7가지

단기간에 뱃살을 빼고 싶으면 식이요법도 병행하면서 복부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뱃살 빼는 운동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아래의 7가지 운동을 횟수를 늘려가면서 반복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운동간에는 휴식을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 시작전과 후에는 스트레칭도 충분히 하여 부상을 예방하는 게 필요합니다.



뱃살 빼는 운동

1. 바이시클 크런치

첫 번째 뱃살 빼는 운동은 바이시클 크런치입니다. 자전거를 타는 동작과 매우 흡사합니다. 양손을 머리 뒤에 손가락으로 가볍게 받쳐 줍니다. 무릎은 가슴 근처까지 당기고, 목은 당기지 않습니다.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 근처까지 당기고, 반대편도 같은 동작으로 반복하여 줍니다.

운동할 때, 등의 날개뼈가 바닥에서 떨어집니다. 팔꿈치가 반대편 무릎에 닿도록 비틀고, 12~16회씩 3세트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 트위스트

두 번째는 트위스트 동작입니다. 먼저 바닥에 앉아 무릎을 구부리고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 발 뒷꿈치만 붙이고 발바닥을 떨어뜨리고, 몸은 뒤로 젖힙니다. 팔은 앞으로 뻗거나 머리 옆에 두고, 몸통은 오른쪽으로 틀고 그 다음은 왼쪽으로 틀어줍니다. 이 동작은 반복하시면 됩니다.

3. 브이업(V업)

세 번째는 브이업입니다. 바닥에 누워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 올립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고, 팔과 다리가 평행이 되도록 뻗습니다. 그리고 다시 천천히 시작 자세로 되돌아옵니다.

브이업은 단시간에 상복부와 하복부를 발달시키는 운동으로, 다소 강도 높은 복근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사이드 플랭크

네 번째 뱃살 빼는 운동은 사이드 플랭크 자세입니다. 일반적인 플랭크 운동에서 몸의 한쪽 방향을 개방시키면 사이드 플랭크 자세가 됩니다. 오른쪽 손바닥과 다리로 몸을 지탱하고, 왼쪽 손은 하늘로 뻗어 줍니다. 시선은 왼쪽 손가락 끝을 향하고, 10초를 세고, 반대 방향으로 진행하여 줍니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기 위해서 복근에 힘을 주고, 흐트러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을 맞추기 어렵다면 왼쪽 팔을 몸에 붙여줍니다.

5. 리버스 크런치

다섯 번째 뱃살 빼는 운동은 리버스 크런치입니다. 먼저 바닥이 누워,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줍니다. 두 팔은 몸의 옆에 편하게 둡니다. 복근을 이용하여 엉덩이부터 가슴에 이르는 부위를 들어 올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몸을 천천히 바닥으로 내려주면 1회가 됩니다.

6. 볼 크런치

여섯 번째 뱃살 빼는 운동은 볼 크런치입니다. 짐볼 크런치는 바닥에서 하는 것보다 복근에 힘이 더 들어가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더 좋습니다.

먼저, 짐볼은 허리 아래에 위치시켜 줍니다. 무릎이 직각이 되게 만들어 줍니다. 균형을 잡기 위해 복부와 허벅지에 힘을 줍니다. 손은 머리 뒤에 두고, 상복부부터 몸을 말아 올리는 느낌으로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10회씩 3세트 정도 반복합니다.

7. 힐 푸시 크런치

일곱 번째 뱃살 빼는 운동은 힐 푸시 크런치입니다. 먼저 누워서 발바닥을 들어 올리고 발꿈치만 바닥에 둡니다. 그리고 손으로 머리 당기지 않고, 머리 뒤를 가볍게 받쳐줍니다. 상체를 들어올릴 때, 발 뒤꿈치로 바닥을 눌러줍니다. 10회씩 3세트 반복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집에서 뱃살 빼는 운동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운동들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매일 반복하고, 운동 강도를 서서히 높인다면 뱃살이 줄어드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 연예인 식단

다이어트 운동 추천 12가지

원푸드다이어트 7가지 방법 – 장점 단점


Leave a Comment

쿠팡 배너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