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수현과 김지원이 최근 드라마 눈물의 여왕을 통하여 탁월한 케미를 선보였는데, 결국..
기사 이어보기(+사진)
/
치아 상실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고통과 불편함을 가져온다. 식사는 물론, 말하기와 미소 짓기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이 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자연스러운 웃음을 되찾게 해주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임플란트’이다.
임플란트란 상실된 기존 치아를 대체하기 위해 치조골에 인공 치근을 식립하고, 지대주를 통해 인공치관을 연결해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법으로 자연치아의 기능을 대부분 회복할 수 있다.
이처럼 임플란트는 병원 선택과 수술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먼저 임플란트를 식립할 땐 의료진의 경험은 물론 깊이와 간격 및 각도, 위치 등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진행해야 한다. 이를 무시하면 이식한 임플란트가 찢어지거나 연결부위나 나사가 부러지고 나사풀림 현상이 함께 나타나면서 임플란트주위염도 함께 동반될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 튼튼하게 삽입되어 기존 임플란트의 부작용이 더욱 적은 ‘딥임플란트’는 Bone과 contact 시, bone이 자라는 필요 충분조건을 충족시키고 교합력을 피질골에 적절히 분산하는 모양을 띈다. 이는 Fixture내면의 넓고 깊은 접촉면이 교합력을 담당하고 체결부 abutment 직경이 커서 파절에 잘 저항할 수 있기에 연결 부위의 더 넓은 접선은 골절에 매우 잘 저항할 수 있어 임플란트 재수술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임플란트는 수술 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임플란트 전용 치실과 치간칫솔은 물론 꾸준한 스케일링을 통해 임플란트를 위생적이고 더욱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동대문치과의원 김정찬 대표원장은 “임플란트는 치료 및 회복기간이 긴 편이고 유의사항이 많은 수술이기에 더욱 깊은 경력을 지닌 의료진에게 수술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재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더욱 체계적인 검진을 진행하고 튼튼한 임플란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 당신이 놓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