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편의점 꿀팁 몇 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편의점 꿀팁 조회
Table of Contents
맥주 4캔
첫 번째는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맥주 4캔을 만원에 팔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4개 단위로 사야 할인 된다고 알고 있는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자세히 보면 4개 이상 구매시 2,500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4개, 8개, 12개 이런 단위로 사지 않아도 4개만 넘게 사면 할인 적용이 됩니다.
선입선출
두 번째는 선입선출인데요. 특히 우유같은 유제품 코너에 이렇게 해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유통기한 표시를 뒤로 하여 앞에선 안 보인다는 것입니다. 왜 이렇게 하냐면 편의점 계의 대 원칙인 선입선출때문입니다. 편의점 알바를 하게 되면 가장 중요하게 배우는 것인데요. 먼저 들어온 제품을 먼저 판매 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유제품은 유통기한이 짧은 경우가 많기에 이렇게 바로 앞쪽에 얼마 안 남은 걸 진열하게 됩니다. 따라서 가장 신선한 제품을 먹고 싶다면 안쪽에서 꺼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캔음료
세 번째는 간단하지만 대부분이 모르는 내용인데요. 캔 음료의 구멍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콜라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음료를 따서 따개의 구멍을 캔 입구로 돌립니다. 그 위에 빨대를 꽂으면 흔들리지 않고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미아 찾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일 수 있는데요. 길을 잃은 아이가 있다면 근처 편의점에 데려다 주면 됩니다. 이유는 인근에 경찰서나 보호소가 없을 때 편의점에서 그 기능을 대신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씨유(CU)같은 경우는 2018년부터 미아 찾기 기능을 포스에 추가했는데, 간단한 인상착의만 입력하면 바로 전국으로 공유됨가 동시에 경찰 신고까지 자동으로 됩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70명이 넘는 아이들이 부모님의 품에 안길 수 있었다고 해요.
전국 모든 편의점에 cctv가 있고, 이게 24시간 작동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안전하게 아이들이 보호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Subscribe NOW NEWS !
함께 읽으면 좋은글